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주)토필드(이하"TOPFIELD"이라 한다)가 제공하는 회원서비스(이하 "Service"라 한다)의 이용 조건, 절차 그리고 회원규칙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공지

1. 본 규정은 Service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TOPFIELD는 본 규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규정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 조 약관외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TOPFIELD와 Service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2. 이용자 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Service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 숫자의 조합

3. 비밀 번호 : 회원이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설정한 문자, 숫자의 조합

4.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TOPFIELD에서 선정한 사람

제 2 장 Service 이용 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자가 이용 약관에 대한 "동의" 단추를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TOPFIELD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TOPFIELD는 승낙의 유보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이 회원등록양식상의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가입신청을 하였을 때 승낙합니다.

2. TOPFIELD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그 승낙을 취소하고 이용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한 경우

3) 이용 신청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본 약관에 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5) 기타 TOPFIELD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7 조 정보 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정보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온라인 수정을 해야 합니다.

제 3 장 Service 이용

제 8 조 TOPFIELD의 의무

TOPFIELD는 Service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의 이용자 ID와 비밀 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1. 이용자 ID과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용자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이용자 ID,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고 있음을 발견한 회원은 즉시 TOPFIELD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0 조 Service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Service 이용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이용자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TOPFIELD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7) 기타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을 위배하는 행위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TOPFIELD의 Service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TOPFIELD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TOPFIELD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으로 인하여 발생된 결과에 대하여 TOPFIELD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회원 게시물

1. TOPFIELD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을 사전 통고 없이 적절한 위치로 이동할 권리를 가집니다.

2. TOPFIELD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TOPFIELD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TOPFIELD가나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5) TOPFIELD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이나 본 규정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2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원칙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2. 본 서비스를 통하여 제출된 회원의 아이디어, 원고, 사진 등의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초상권 등은 TOPFIELD에도 귀속됩니다.

제 13 조 Service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TOPFIELD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1일 24시간, 연중 무휴서비스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점검, 교체, 보수 등과 같은 필요가 있는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TOPFIELD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Service 제공의 중지

1. TOPFIEL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Service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TOPFIELD에 필요한 사정이 있는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2. TOPFIELD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설비의 장애 또는 Service 이용의 폭주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Service 이용이 어려운 사정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15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TOPFIELD에 해지신청 하여야 합니다.

2. TOPFIELD는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Service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이용자 ID 및 비밀 번호를 도용한 경우

2) Service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적으로 유포시킨 경우

5) 공익을 저해할 목적이나 악의적 의도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기타 본 약관 등 TOPFIELD가 정한 이용조건이나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

제 5 장 손해배상 등

제 16 조 손해 배상

TOPFIELD는 서비스가 무료인 동안 Service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Service 유료화 이후에 관하여는 별도로 정합니다.

제 17 조 면책조항

1. TOPFIELD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Service 설비의 장애, 또는 Service 이용의 폭주, 기타사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Service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TOPFIELD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등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TOPFIELD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자료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TOPFIELD는 Service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관할 법원

Service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TOPFIELD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환급, 반품 및 교환

①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신청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일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한다.

②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사는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한다.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회사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4.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③ 이용자의 개인적인 사유로 인한 환불 및 반품의 경우, 다음 각호를 초과하는 할 시는 환불되지 아니한다.

1. 강의를 수강한지 5일을 초과한 경우

2. 전체강의 중 5강의를 수강한 경우

④ 이용자 개인적 사유로 3항의 기간 내에 환불 및 반품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전체 비용의 10%에 해당하는 위약금을 지급하여야 한다.
[부칙]

이 약관은 2016년 11월 17일부터 시행합니다.